본문 바로가기

캠핑상식

[누생백]캠핑 텐트 선택 노하우

반응형


아시아투데이 atooTV 이준섭 기자 =특별한 공간에서 추억을 쌓고, 가족과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캠핑. 
'캠핑'이라는 단어는 모두를 설레고 즐겁게 해주는 단어이다.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모른다. 

캠핑이란 텐트나 임시로 지은 초막 등에서 일시적인 야외생활을 하는 여가활동을 말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캠핑은 대부분 자동차에서 지내는 오토캠핑을 의미한다. 따라서 캠핑문화 역시 차를 갖고 있는 가족 단위 캠핑이 주로 발달하였고 주요 관심사는 편안한 캠핑을 위해 차에 싣고 다니는 장비들이다. 캠핑을 하고 싶은데 차가 없다면 캠핑을 포기해야 할까? 물론 아니다. 캠핑에 종류에는 오토 캠핑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캠핑이 존재한다. 여러 가지 캠핑의 종류들을 알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예산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캠핑을 즐기면 된다. 

캠핑의 종류에는 크게 솔로캠핑, 패밀리캠핑 등이 있다, 캠핑을 떠나기 전 중요한 텐트와 타프의 종류 대해 알아보자. 

텐트는 중요한 아웃도어의 집이며 또한 침실이기도 하다 텐트가 쾌적하지 않으면 모처럼의 캠핑도 두번 다시 오고 싶지 않은 추억이 될 수 있으므로 오랫동안 쓸 수 있는 튼튼한 것을 골라 준비 하여야 한다. 

텐트의 종류로는 돔형텐트, 일체형텐트, 타프가 있다. 

돔형텐트는 대형 텐트의 기본을 이루며, 대부분 원형으로 설계되었다. 텐트 속에서 일어서도 편안할 정도로 체고가 높아 활동성이 좋으며 주로 솔로캠핑에 많이 사용한다. 사방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문이 있어 개방적이다. 

일체형 텐트 
가장 사랑받고 있는 스타일이다. 전실과 침실을 경합시켜 별도로 타프를 구입 하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동계 캠핑에 더 사랑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타프(Tarp)란 비를 막아주고 햇빛으로부터 그늘도 만들어주는 캠핑의 필수품이다. 
폴이 필요 없는 이너텐트형이 대세이다. 이너텐트를 제거하면 5~6인이 사용할 수 있는 타프가 된다. 타프의 종류는 핵사(6각)와 스케어(4각)형, 그리고 둘레가 메쉬로 된 스크린타프 등 이 있다. 특히, 벌레의 침입을 줄여주는 스크린타프는 패밀리 캠핑용으로 탁월하다. 

텐트를 설치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설치하는 곳이다. 
지형을 활용한 타입과 새롭게 구획을 정비한 타입으로 나눌 수 있는데 어떤 타입이든 텐트는 평탄한 지면에 물이 잘빠지고 햇빛이 잘 들며 바람이 잘 통하는 곳 에 설치하여야 한다. 
커다란 나무나 절벽아래 강변 등은 위험하다.

이상 [누구나 알고있는 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