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누생백]친환경 셀프 세차방법!!!

반응형

 

 

울긋불긋 단풍이 예쁘게 물들기 시작한 요즘인데요,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가을 나들이를 보내고 온 친구들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집에 있는 자동차를 한번 살펴볼래요? 자동차 유리나 바퀴가 많이 더러워지지 않았는지 말예요. 외출 후에 샤워를 하는 것처럼, 가을 나들이를 다녀온 자동차 역시 청소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차아라가 나들이 다녀온 후 더러워진 차를 친환경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자 그럼, 청소 한번 시작해봅시다!

 

 

 

 

준비물 : 분무기, 귤껍질, 감자, 치약, 콜라, 식초, 물파스

  

 

 

① 치약 - 물때제거

 

 

 

자~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준비물로 친환경 세차를 시작해볼 건데요. 우선 치약을 사용하여 자동차의 물때를 제거해보겠습니다. 치약 안에는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어 물때 제거와 함께 광택을 내주는데요. 주의할 점은 자동차 유리에 치약을 바르면 미세한 흠집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유리는 가급적 피하는 게 좋습니다.

 

 

② 콜라 - 녹 제거

 



다음으로 콜라에는 산성 성분이 들어있어서 녹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집에 먹다가 남은 김빠진 콜라를 수건에 살짝 묻혀 녹슨 곳을 반복적으로 문질러주면 됩니다. 그러나 너무 심한 녹은 지울 수 없으니 알아두세요!

 

 

③ 귤껍질 - 세정

 



자동차 외면을 깨끗하게 해주는 카 샴푸 대신 귤껍질을 활용해볼 건데요. 귤껍질을 끓인 물은 친환경적이면서 뛰어난 세정력을 발휘한답니다. 만약에 귤이 없다면 다른 과일 껍질을 활용해도 좋아요!


 

④ 감자 - 얼룩제거

 



차 앞 유리 얼룩은 운전자 시선을 방해하는 위험한 요소입니다. 이럴 때 감자를 활용하면 차 앞 유리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감자의 전분성분은 얼룩제거뿐만 아니라 김 서림 방지 효과까지 있어요. 참 유용하지요? 


자~ 지금까지 자동차 외부세차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다음으로 따라 하기 아주 쉬운 친환경 실내 세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실내 청소에는 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식초'를 활용해볼 건데요. 식초와 물을 2:8 비율로 희석하여 실내 클리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초는 산성이라 잘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유용하므로 식초 희석액을 실내에 살~짝 뿌린 후 닦아주면 쉽게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친환경 세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세차용품이 아니더라도 우리 주변에서 찾기 쉬운 재료들로 깨끗하게 세차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죠? 올 가을 나들이 후에는 부모님을 도와 더러워진 차량을 닦아보세요. 깨끗해진 차로 상쾌한 기분은 물론 칭찬까지 받는 1석 2조의 활동이 될꺼예요

출처http://blog.naver.com/autolog/220142398202 

반응형